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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로 텍스처_r 테스트

실험 목표

_r 파일이 _d 파일에 주는 영향을 시각적으로 보며,
좀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끔 하는 것이 목표이다.

실험 방법

시험용 _r 파일을 생성하여 중앙 부분과 나머지 부분을 투명으로 처리하고 도로의 페인트 부분과 차량이 지나가는 부분을 다양한 색으로 채워볼 것이다.

실험 결과

테스트에 쓰인 _r 파일 예시 / 왼쪽부터 ffffff, 878787, 000000

  • 투명(공통): 중앙 부분과 나머지 부분을 투명으로 처리하면, 기본 콘크리트 텍스처가 표시된다. _d 파일을 표시하지 않는다.
  • 흰색(ffffff): 도로의 기본 아스팔트 텍스처만이 사용되며, \_d 파일의 흰색 선과 노란 선을 표시하지 않는다.
  • 흰색(fcfcfc): 위의 흰색(ffffff)와 거의 동일하며, _d 파일의 흰색 선과 노란 선을 아주 옅게 표시한다.
  • 회색(878787): 게임 기본 질감 텍스처가 점점 어두워진다. 즉, 흰색에서 검정으로 갈수록 도로 자체가 어두워진다.
  • 검정(000000): 기본값이다. 검정 페인트 도구로 칠한 텍스처처럼 표시된다. 그림판으로 텍스처 파일을 수정한 느낌으로, 아주 어색하다. 차량 도로가 아닌 부분(보행자 부분)을 칠할 때 사용한다.

실험을 통해 알 수 있는 점

시티즈 기본 도로의 _r 파일

흰색(ffffff)

검정(000000) 은 _d 파일의 투명도 0

100%에 색상을 곱하는 느낌이다.

  • _r 파일은 바위나 균열 등 도로의 질감(도로의 낡은 정도)을 표현할 수 있다.
  • 기본 도로와 비슷한 색를 원하면, 도로 부분을 옅은 회색(ababab 등)을 사용한다.
  • 검정색만을 사용한다면, 게임 내에서 자연스럽지 않다.
  • 보행자 도로 혹은 그 외의 도로에는 검정색을 칠하여 차량 텍스쳐가 입혀지지 않도록 한다.
  • 포토샵 smaller (8-bit)로 _r 파일의 크기를 단축시키면 게임에서 파일 인식 자체를 하지 못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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